건강, 운동

21.04.15 영암 월출산 기찬묏길

러블리걸 2021. 4. 15. 23:56

오늘의 운동은 영암 월출산 둘레길 중 하나인 기찬묏길(천황사 방향)로 다녀왔습니다.

처음 들어가는 입구를 지나쳐 헤맬뻔 했지만 다행히 금방 찾았네요^^

기찬랜드에서 시작하여 천황사 주차장까지 가는 것이 오늘의 목표였습니다.

왕복 3시간 거리라고 해서 걱정했지만 할 수 있다는 마음 하나로 출발😁

열심히 걷고 걸었습니다.

숲이 우거져 있고 곳곳에 물 소리도 들리니 왜 숲 속 둘레길로 걷는지 새삼 깨닫게 되는 시간이었답니다.^_^

나무로 둘러싸인 숲 속이 주는 힐링😊
산을 좋아하지 않던 제가 요즘 산에 매력에 빠지고 있답니다.😁

숲 속 계곡에서 들리는 물 소리는 역시 백색소음이 따로 없습니다.
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는 소리라는게 느껴져요^_^

이정표를 따라 기체육공원 방향으로 걷다보면 산성대탐방지원센터를 만날 수 있습니다.
이 곳에 있는 지도를 확인하며 현재 위치와 앞으로 가야할 목적지를 확인했지요ㅎ

지도 확인 후 천황사 주차장으로 가기 전인 탑동 약수터로 열심히 걸음을 옮겼습니다!!!

열심히 걷다 보면 만날 수 있는 계단🤣
계단들이 오르락 내리락 합니다.
나무 계단, 돌 계단, 오르막 길, 내리막 길 😂😂😂
여기 분명 둘레길 맞는거죠?😭

전망대도 보이더라구요^^
전망대엔 무엇이 보일까하고 올라가보니 유채꽃밭이 펼쳐져 있었습니다😍
노오란 유채꽃들을 보니 눈이 힐링이 됩니다ㅎㅎㅎ

노오란 유채꽃들 보이시나요?
영암 유채꽃밭 검색하시면 찾아갈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^^
혹시 가실 분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.
영암 곳곳에 유채꽃밭이 있으니 쉽게 찾으실 수 있을꺼에요!

탑동 약수까지 1.4km 남았습니다!

우거진 나무들 사이로 하늘을 바라보니 나무와 하늘, 빛이 함께 어우러지는 멋진 광경을 볼 수 있어 행복한 시간이었답니다. 😊

탑동 약수터 도착.

약수터는 돌아오는 길에 들려보기로 하고 목적지인 천황사 주차장으로 걸음을 옮겼습니다.

드디어 발견한 천황주차장 이정표.
왠지 목적지가 가까워졌다는 기쁨에 발걸음도 빨라지더라구요^^

지나가는 길 들리는 계곡물 소리가 듣기 좋아 남겨보았습니다.
듣고 있다보니 저도 깨끗해지는 기분이 듭니다.☺

드디어 도착!
천황사 주차장입니다.🤗🤗🤗

기찬랜드에서 시작.
기 체육공원이 있는 신성대 입구를 지나고 탑동 약수터를 지나 드디어 도착한 천황사 주차장!!!

뿌듯함이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!!!😘

이제 돌아가는 길은 발걸음도 가볍고도 무겁게 돌아갑니다. ㅎㅎㅎ
도착할 곳의 위치를 알고 있기에 가는 길은 더 빨라지더라구요🤭

돌아오는 길에 들려곤 탑동 약수터.
오고 가는 길에 작은 쉼터가 될 수 있어 보였습니다.

울창한 나무들과 함께 철쭉들도 구경 할 수 있었던 영암 기찬묏길.

초행길이라 길을 헤맬뻔 하기도 했지만 왕복했다는 뿌듯함이 가득했던 운동길이었습니다.

릴라이브를 통해 보니 오늘 정말 열심히 했다는 생각이 드네요ㅎ
다른 어플보다 더 입체감 있는 이동거리를 알 수 있어 좋은것 같습니다.

총 운동시간 2시간 46분
총 이동거리 10.8km

초행길 서툴었지만 왕복의 기쁨과 뿌듯함이 가득한 오늘입니다.

운동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었지만 꾸준히 하기 위해 노력중인 요즘.
오늘도 열심히 운동한 나를 칭찬하며 오늘을 기록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