여행, 맛집

무안가볼만한곳: 무안군 해상안전체험관

러블리걸 2021. 4. 21. 18:40
728x90

지난 화요일, 무안에 생긴 해상안전체험관에 다녀왔습니다.

위치: 무안황토갯벌랜드 내 위치
입장료: 무안황토갯벌랜드 입장료
어른 4,000원 청소년 3,000원 어린이 2,000원
예약전화: 061.452.2552
예약가능인원: 한 가족(코로나로인해 한 가족만 가능)
예약가능시간: (평일,주말)
오전 09:30, 11:00 오후 01:30, 03:00
참여시간: 1시간 (부모 함께 체험)

위 사항 참고하시어 예약 후 이용 하시기 바랍니다.


해상안전체험관은 무안황토갯벌랜드 입장료 내고 들어오면 바로 우측에 있습니다.

주차장에 주차 후 입구로 들어오시면 됩니다.


안내데스크에 문의하면 대기 후 바로 입장 가능합니다.


대기 후 계단을 따라 올라가서 처음 들어가는 곳은 해양 재난, 재해 안전체험관 입니다.

이곳에 앉아 선생님의 말씀을 통해 해양 재난, 재해 대처방법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관련 영상을 시청합니다.


그리고 그 다음 바로 옆에 있는 선박사고체험장으로 들어갑니다.

선박사고체험장에서는 화재 발생시 대처방법에 대해 배우고, 화재시 어떻게 소화기를 사용해야 하는지 직접 소화기를 사용하여 영상에서 나오는 불을 끌 수 있답니다😁


위 화면은 선실내에서 배가 흔들릴 때 대피방법을 설명들은 후 배 위 갑판으로 나가는 체험까지 직접할 수 있습니다.


갑판으로 이동하는 통로 체험은 어른인 제가 해도 새롭게 배울 수 있는 점이 많았습니다.


갑판으로 이동 후 미끌럼틀을 타고 어떻게 내려가야 하는지도 배울 수 있습니다.


구명보트 내에서 들은 설명은 정말 신기했습니다. 저 네모난 8인승 구명보트에 정말 다양한 물품들이 다 들어있다는 사실이 신기하더라구요. 👍👍👍


배 위에서 바다로 빠져야 할 때, 어떠한 자세로 다이빙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체험입니다.


심폐소생술 체험입니다. 인공호흡은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이제 하지 않는다는 사실도 배우고, 심폐소생술 자세도 정확히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.


마지막 VR체험입니다. 보트른 타고 있다가 사고 발생시 대처에 대해 VR로 간접 경험 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.

이번 해상안전체험은 9살 아이에게도 특별한 경험이었겠지만 어른이 저에게도 다양한 새로운 정보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.

부모님들도 꼭 집중해서 같이 들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.

새로운 정보를 알게 된 유익한 시간, 아이와 체험 해 볼 수 있어 뿌듯한 시간이었습니다.😁

728x90